본문 바로가기

신제품 소식

현대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GN7 실내 완전 공개 욕 부터 나오는 이유

반응형

 현대가 드디어 그랜저 풀체인지 GN7의 실내 사진을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했습니다. 실내 사진을 자세히 들여다보니 이건 뭐 완전 욕부터 나오는데요 현대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GN7 실내를 보고 욕부터 나오는 이유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GN7 이거 미쳤네..미쳤어

기존까지 우리나라 대형 세단들을 보면 뭔가 좀 수줍어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이제는 이것보다 더 거대한 차는 없다 이런 식으로 조금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큰 외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앞 모습

 

앞모습이 완전히 공개됐습니다 이미 스파이샷에서 보여드렸지만 조금 더 자세히 보니까 어우 대단합니다 drl을 보면 완전히 마지막까지 다 들어오는 건 아니고 끄트머리는 살짝 불이 들어오지 않는 지점이 있죠 이게 기술적인 한계겠지만 그래도 예쁘게 잘 마무리된 것 같습니다.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앞 모습 디테일

 

근데 여기 자세히 살펴보시면 디테일이 있습니다이 끄트머리를 확대 확대 또 확대 이렇게 보면 여기 심리스 호라이즌이라고 쓰여 있어요 drl이 끊기지 않고 가로로 쭉 이어졌다 이런 걸 설명하고 있는 거죠 이게 단순한 d기이 아니고이 낮 시간에는 가장자리만 켜지고 그리고 심지어는 노란 깜빡이까지 여기 들어오게 만들었다면 야 그러면 정말 신기할 것 같습니다.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헤드램프

 

헤드램프 부분 디테일도 어유 장난이 아닙니다 램프는 딱 두 개 들어있을 것 같은데요 가장자리에 꾸밈이 여러 가지로 휘황 찬란하네요 갑옷처럼 둘러쳐진 정면 그릴 지금까지 나온 모든 차 중에 가장 큰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큰 그릴이고요.. 이 그릴의 형상이 갑옷 같은 느낌을 준다고 했잖아요 그래서 운전자의 안전까지 신경 써주는 거 같은 그런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저 팬더가 어마 어마 합니다. 팬더가 90도로 꺾여있는 차 보셨어요이 대중 브랜드 자동차 중에서 팬더가 가장 큽니다 이런 형태면 거의 벤틀리 같아요.

 

그 넓은 펜더가 쭉 이어져서 도어 그리고 뒤쪽 펜 지금까지 쭉 이어지는 선이 있습니다 대중차에서 이렇게 선을 툭 튀어나오게 만드는 거 사실 상상하기 굉장히 어렵죠 그런데 이 라인 사실은 그랜저 XG 때도 있었는데요 그 그랜저 XG 라인을 연상하도록 이렇게 만들어 낸 거 같습니다.

 

 

그 위로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가 얹히면서 선을 더 강조하고 있는데요 이것도 xg에서 봤던 라인이죠 그때는 몰랐는데 지금 보니까 그 옛날에 야 이걸 이렇게 멋지게 디자인했었구나 다시금 느끼게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요 이걸 이렇게 만들어버리면 거대한 채로 너무 고급차로 느껴져서 앞으로 제네시스는 어쩔 건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신형 그랜저의 모습은 이렇고 G80 모습은 이렇거든요

 

그랜저 풀 체인지 GV80 비교 샷

 

이 중에 어떤 차가 더 비싼 차로 느껴지실지 궁금합니다.

측면은 미끈하게 이어집니다. 차가 워낙 길어요 5.15m가 넘는 차이기 때문에 이 정도라면 s클래스 숏바디와 길이가 거의 같습니다.

 

 

도어캐치도 s클래스급이죠 얼핏 보기에는 제네시스 G90 하고 도어 패치가 거의 비슷하게 보이는데 이거 설마 g90에 사용 부품을 그대로 장착해 준 건 아닌가 싶네요.

 

근데 미끈하게 그냥 만든 건 아니고 뒤쪽에 펜더를 부풀려났습니다 마치 콜라병 모양처럼 부풀려 나는데 어휴 세단에서 이렇게 과하게 부풀린 사례가 없었는데 이게 그랜저 같은 대중 차에 있어도 되는 부분인가 싶어요.

 

현대 신형  그랜저 풀 체인지 실내

 

신형 그랜저 풀 체인지 실내

 

 실내는 쭉쭉 뻗은 패턴의 베이지 시트로 환한 분위기를 내고 있는데요.. 아마 시트에 따라서 분위기가 많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측면 도어를 보면 앰비언트 리라이트 램프를 마치 커튼 조명처럼 쓰고 있어요 가정용 인테리어에서도 요즘 커튼 위에 조명을 쳐서 전체적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내는데 그런 식으로 하고 있어서 너무 노골적이지도 않고 은은한 조명이 잘 살아 있습니다.

 

그리고 크롬 엑센트도 아주 효과적으로 썼습니다 도어 쪽에도 살짝 전후 속 센터 콘솔에도 살짝 군데군데 있는데 차 전체가 블링블링하게 보이는데 일조하고 있네요.

 

현대 신형 그랜저 풀 체인지 뒷좌석

 

뒷좌석은 굉장히 클래식합니다 시트 방석 부분이라든지 센터 암레스트도 굉장히 클래식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내고 있어요 옛날 각 그랜저나 예전엔 뉴그랜저라고 불렸던 자동차 그런 것들을 떠올리게 하는 그런 구성입니다.

현대 신형 그랜저 풀 체인지 시트

 

시트의 형상을 보면 이전에 비해서 약간 좋아진 거 같긴 한데요 아직도 갈 길이 너무나 멉니다 시트에 어떤 식으로 앉도록 할 것인지이 표준적인 시트 포지션이 자체를 제대로 잡지 못하는 것 같아요.

 

현대 신형 그랜저 핸들 대쉬보드

 

자 핸들과 대시보드를 한번 보 면 스티어링 휠 디자인을 보면요 초기 그랜저에서 온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멋진 디자인입니다 굉장히 클래식하죠 마치 원스포크 핸들 같이 생겼어요 그러니까 아래쪽만 연결되어 있고 양쪽 리모컨은 불리한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예전 그랜저 아래쪽을 보면 라디오 리모컨 버튼이 있었잖아요 근데 그 라디오 리모컨 버튼은 아니고 여기 드라이브 버튼을 넣었습니다 시대가 그만큼 변했다 이런 현대의 발전상을 보여주는 것 같아 재밌기도 합니다.

 

이번에도 현대 엠블럼은 사라졌고요 4개의 램프로 처리되었습니다 4개의 램프는 모스 부호로 h자를 뜻하기도 하죠 기어 시 공조장치 버튼이 완전 옥에 티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공조장치

 

 투싼이나 스타리아를 보면 공조장치 ui가 아주 형편없잖아요 이게 여전히 이렇게까지 밖에 할 수 없다는 게 도저히 납득이 안되네요 그나마 다행인 건 이게 디스플레이이기 때문에 완전 최종 버전이 아닐 수도 있고요 앞으로도 업데이트가 가능한 부분일 수도 있습니다.

 

 

현대 신형 그랜저 풀 체인지 실내
현대 신형 그랜저 출 체인지 실내

 

현대 신형 그랜더 풀 체인지 GN7 어떠세요? 완전 미쳤죠? 충격의 초기 각 그랜저 이후에 현대가 아주 작심하고 사고를 친 것 같습니다.

필자도 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네요..그럼 출시일과 가격 등에 대해서도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rich.fortunekya.com/58

 

현대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GN7 무조건 사야 하는 이유 가격 제원 출시일 정보 미쳤네

다음 달 11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현대 그랜저 gn7 풀체인지 GN7 벌써부터 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 정말 파격적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현대의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GN7 사야하는 이유과

rich.fortuneky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