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소식

주말 날씨 장마 기간 태풍 카눈 경로 다음주 날씨

반응형

7월 마지막 주 주말 날씨 8월 첫째 주 날씨 장마 기간과 태풍경로 그리고 다음 주 날씨에 대하여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말 계획에 참고 하시어 행복한 주말 보내기 시 바랍니다.

 

주말 날씨 장마 기간 태풍경로 다음주 날씨
주말 날씨

 

2023년 장마 공식 종료

끝날 것 같지 않았던 장마가 끝났습니다. 기상청은 25일에 제주 26일에 중부지방까지 올여름 장마가 끝났다고 선언을 했습니다. 올해의 장마기간은  32일로 평면과 비슷습니다. 그러나 강수량은 올여름이 648.7mm로 지난 2006년도 2020년 에이어 역대 3위를 기록을 했습니다.

 

장마 끝 기사

 

다만 강수량이 많았던 장마에는 장마 시기가 길었었기 때문에 이번 장마의 특징인 비강도는 역대급으로 보는게 맞습니다. 7월 13일 이후 엿행랑 충청 이남 지방을 중심으로 내린 비의 양은 연강수량의 3분의 1 이상이고요 호남지방에서는 1000mm의 육박하는 물폭탄이 쏟아지면서 지역 관측사상 가장 많은 비가 내린 것으로 기록되었습니다.

 

폭염특보 발행 사진

 

비피해  입으신 분들 하루빨리 정상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정부와 국민 모두가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나라는 일본 남부 해상에 위치한 북태평양 고기압영향을 받으면서 전형적인 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폭염특보가 발령됐습니다.

 

 

*  2023년 장마 종료

* 폭염시작

* 태풍 중국으로

* 7월 말 주말 8월 초 비소식 없고 폭염주의보

 

8월 28일 금요일 날씨

 

8월 29일 토요일 날씨
8월 29일 토요일 날씨

 

8월 30일 화요일 날씨
8월 30일 화요일 날씨
8월 31일 날씨
8월 31일 날씨

 

중기 날씨
중기 날씨 예보

 

 

7월 마지막주 금시세 심상치 않네...

 

 

 

오늘 환율 계산 환전 싸게 하는 꿀 팁 공개

태풍 경로

많은 지역이 최근 기온이 35도를 넘는 폭염 경보 지역에 속하게 되는데요 당분간 기온은 더 올라가면 올라갈지 내려가지는 않습니다. 무리하게 야외 활동하지 마시고 물, 휴식, 그늘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기압배치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6호 태풍 카눈이 북상하면서 북태평양 고기압을 받쳐주고 있기 때문에 북태평양 고기압은 더욱 우리나라를 확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전형적인 여름 날씨가 지속된다는 것입니다.

 

낮에는 최감 기온이 35도 이상 올라가는 지역이 많겠고 오후부터 저녁까지는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이 많고 아침에는 최저 기온이 25도 이상인 열대야도 전국 곳곳에서 나타나겠습니다. 다만 대류 불안정으로 발생하는 소나기는 이번주 토요일부터는 많이 나타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토요일 이후에는 하루종일 찌는 날씨가 예상됩니다. 

 

 

태풍 모습

 

폭염주의보란? 일일 체감온도가 33도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계속 예상이 될때

폭염경보란?     일일 체감온도가 35도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 예상 될때

 

영향은 연령, 건강상태 등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열사병, 탈진, 두통, 메스꺼움, 무기력,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나며 심할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으니 절대적으로 주희가 필요함 폭염과련 부의보가 발행되면 되도록 야외 할동을 자제하는 것이 좋음

 

태풍 경로

5호 태풍 태풍 독수리는 어제 아침에 타이베이 남남서 520대 해상에서 북북서 진하고 있는데요 내일 새벽에 중국 푸조 쪽으로 상륙을 하겠고요 29일인 토요일에 열대성 저격으로 약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기압의 영향으로 태풍이 동진을 하더라도 남한은 영향이 없고 북한에만 약간 영향이 예상됩니다.

 

6호 태풍 카눈입니다이  rammb 영상입니다. 기상청 예상에서는 내일 새벽에 태풍으로 발달해서 일요일인 31일에는 중심 최대풍속 초속 27m의 중정도 태풍으로 발달하고 다음 주 화요일인 8월 1일 아침에는 중심 최대풍속 초속 37m 강한 태풍으로 발달할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기상청에 태풍 예상을 본다면 북태평양고기압이 계속 강하게 동쪽으로 확장을 하거나 혹은 버티고 있는 것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다면 6호 태풍 카누는 중국의 거의 저장성 상해 남쪽 이쪽으로 상륙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8월 1일 이후 6호 태풍 카눈은 실제로 많은 모델들이 상해 남쪽 저장성(상해 남쪽) 인근으로 이래 상륙하는 것으로 모의 결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국기상청, 유럽 중기청, 미 해양대기창청 국 기상청등 4개의 모델이 비슷한 지점으로 예상을 하면서 중국 내륙으로 북상하는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로로 이동한다면 우리나라는 직접적인 피해는 없습니다. 다만 제주 그리고 남해안 쪽으로 너울 혹은 강풍의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현재 비피해가 워낙 커서 우리나라로 북상하지 않고 다른 나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